"자원봉사 가치 확산 위해 최선 다할 것"
"자원봉사 가치 확산 위해 최선 다할 것"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1.11.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봉사센터, 예방접종 우수센터 선정...이그나이트 발표로 우수 사례 확산 기여
함안군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활동 우수센터 표창을 받은 가운데 선별진료소 앞에서 피켓을 들고 있다.
함안군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활동 우수센터 표창을 받은 가운데 선별진료소 앞에서 피켓을 들고 있다.

 함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영학)는 지난 25일 코로나19 예방접종지원 자원봉사활동 우수센터로 선정됐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 예방접종지원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범국가적 위기 극복에 동참한 우수사례 발굴ㆍ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전국 시ㆍ군ㆍ구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심사했다.

 이번 표창은 민ㆍ관, 민ㆍ민 협업을 기반으로 예방접종지원 자원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국민적 위기 극복에 노력을 기울인 자원봉사센터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 센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행안부의 1ㆍ2차 심사를 거쳐 전국 시ㆍ군ㆍ구 40개의 센터가 선정됐다.

 함안군자원봉사센터는 백신접종센터 봉사자와 관계자들의 안전과 사기진작을 위해 노력했으며 이그나이트 사례발표로 자원봉사 우수 사례 확산에도 기여한 점이 이번 우수센터 선정으로 이어졌다.

 표창으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명의 상장이 수여 되고, 행정안전부상금이 지급된다. 이영학 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이고 안전하게 봉사활동 할 수 있도록 건강한 환경과 여건을 조성하겠다"며 "자원봉사 사례와 가치 확산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