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38 (토)
`독보적 존재감` 문지영의 피아노 선율
`독보적 존재감` 문지영의 피아노 선율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11.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 경남문예회관서 리사이틀...슈만의 `어린이 정경` 등 7곡 연주
문지영 피아니스트
문지영 피아니스트

 2014년 스위스 제네바 국제 콩쿠르와 2015년 동양인 최초 이탈리아 부조니 국제 콩쿠르에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한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젊은 음악가 이자 피아니스트 문지영의 화려한 연주가 진주에서 펼쳐진다.

 다음 달 1일 저녁 7시 30분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문지영 피아노 리사이틀`이 진행된다.

 이날 공연은 총 2부로 구성돼 1부에서는 장 필리프 라모의 새로운 클라브생 모음곡집 가단조 중 `알르망드`, `세 개의 손`, `사라방드`, `가보트와 여섯 개의 변주곡`과 클로드 드뷔시의 `영상 제2집`을 연주한다.

 2부에서는 로베르트 알렉산더 슈만의 `어린이 정경, 작품번호 제15번`과 `다비드 동맹 무곡집, 작품번호 제6번`을 연주하며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한다.

 문지영은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 아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재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베르디 극장 오케스트라 등 세계적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KBS교향악단, 서울시립교향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 대전시립교향악단 등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와도 다수의 협연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파리 에꼴노르말 코르토홀, 프라하 루돌피눔 드보르작홀 등 전 세계 저명한 공연장과 이탈리아 아르투로 베네데티 미켈란젤리 페스티벌, 팔레르모 클래시카 페스티벌 등에서 리사이틀을 진행하여, 전 세계인에게 독보적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