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59 (목)
장유젤미2주공, 마음건강 아파트 현판식
장유젤미2주공, 마음건강 아파트 현판식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1.2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울증 예방 등 서비스 제공 "고위험군 조기발견 등 최선"
지난 26일 김해장유젤미2주공아파트에서 `생명사랑 마음건강 아파트` 현판식이 열리고 있다.
지난 26일 김해장유젤미2주공아파트에서 `생명사랑 마음건강 아파트` 현판식이 열리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26일 주택관리공단 김해장유젤미2주공아파트와 `생명사랑 마음건강 아파트`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현판식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 주택관리공단 김해장유젤미2주공아파트 관리소장, 사업 담당자, 입주민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생명사랑 마음건강 아파트` 사업은 주민의 마음건강을 지키고 우울증과 자살 예방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그동안 아파트 관리자 및 입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실을 운영해 자살예방교육, 우울증 및 스트레스 검사, 심리상담 등을 실시하고 우울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해 전문상담기관 및 치료기관으로 연계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 정신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마음이 힘들 때 정신건강복지센터와24시간 정신건강상담 전화(1577-0199, 129, 1393)를 통해 언제든지 도움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이종학 김해시보건소장은 "정신질환 및 자살예방을 위해서는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통해 주민의 정신건강 수준을 진단하고 전문인력의 접근성을 높여 정신질환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