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26 (토)
산청군청소년상담센터, 상담자대회 `우수`
산청군청소년상담센터, 상담자대회 `우수`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1.11.2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래상담사업ㆍ인터넷예방해소 등 공로...`또래오래`로 교사 설명회ㆍ역량강화 교육
센터 원예치유 프로그램 운영 모습.
센터 원예치유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산청군청소년상담센터(이하 센터)가 25일 양산에서 열린 `2021년 경남청소년상담자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센터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사업과 인터넷예방해소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공로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센터는 지난 2012년부터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과 인터넷예방해소사업 운영에 전력하고 있다.

 또래상담 부문에서는 해외교포다문화,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 등의 교육과 함께 또래상담연합회 `또래오래`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또래오래` 활동을 통해 학교 담당교사 설명회ㆍ역량강화 교육, 또래상담자 직업체험 운영 등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 간 지지문화` 형성에 힘쓰고 있다.

 인터넷ㆍ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해소를 위해 개인ㆍ집단상담, 공존질환검사 해석상담 등의 지원사업도 펼쳤다.

 이와 함께 `탈중독 성공을 수놓다`, `뒤뜰놀이` 등 대안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터넷ㆍ스마트폰 사용에도 매진하고 있다.

 민병관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과 미디어 과의존 예방 등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