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33 (금)
하동 최참판댁 한옥문화관 `대상` 수상
하동 최참판댁 한옥문화관 `대상` 수상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11.2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준공 부문...설계 구가도시건축ㆍ시공 아라한 건설
내년 숙박시설 4동 추가 증축 예정
`제11회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에서 올해의 한옥대상으로 선정 된 `최참판댁 한옥문화관`.
`제11회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에서 올해의 한옥대상으로 선정 된 `최참판댁 한옥문화관`.

 최참판댁 한옥문화관이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건축공간연구원이 주관한 `제11회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에서 준공 부문 `올해의 한옥대상`으로 선정됐다.

 하동군은 25일 세종시 건축공간연구원에서 열린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시상식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과 함께 현판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은 우리 한옥이 문화유산적 가치를 넘어 현대의 건축도시문화로 당당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옥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미래의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2011년부터 시작한 대한민국 최고의 한옥 관련 공모전이다.

 `최참판댁 한옥문화관(올모스트홈스테이 하동점 관리동)` 한옥대상 수상자는 건축주 하동군ㆍ설계자 ㈜구가도시건축 건축사사무소ㆍ시공자 ㈜아라한건설이다.

 이번 수상 작품은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누리집과 전시회를 통해 우수 한옥 건축 사례로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최참판댁 한옥문화관은 2020년 문화관광체육부 주관 전국의 지역관광개발사업 우수사례 및 한국관광공사 주관 한국관광 품질인증 업소로 선정된 바 있다.

 2020년부터 코오롱인더스트리(주)FnC부문이 위탁운영함에 따라 전문성을 활용한 고품격 서비스 제공으로 1년 예약률이 98%에 다다르며, 방문객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윤상기 군수는 "공모에 출품된 전국의 수많은 한옥건축물 중 최참판댁 한옥문화관이 한옥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아 매우 영광"이라며 "내년 추가로 4동의 한옥숙박시설을 증축해 하동의 체류형 관광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