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41 (목)
지역 의료복지 향상ㆍ홍보 통해 행복한 공동체 만들어야죠
지역 의료복지 향상ㆍ홍보 통해 행복한 공동체 만들어야죠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11.24 23: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매일-조은금강병원 업무협약...외국인 노동자 의료지원 등 협조
지역 다문화 신문 발행 등 사업 협력
24일 정창훈 경남매일(주) 대표(왼쪽 협약서 든 사람)와 이정윤 조은금강병원 병원장이 경남도 의료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 후 양 기관의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4일 정창훈 경남매일(주) 대표(왼쪽 협약서 든 사람)와 이정윤 조은금강병원 병원장이 경남도 의료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 후 양 기관의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매일신문(주)(대표이사 정창훈)와 의료법인 환명의료재단 조은금강병원(이사 허명철ㆍ원장 이정윤)은 김해 지역 중심 경남도 의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조은금강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경남매일 정창훈 대표이사, 정유진 관리이사와 조은금강병원 이정윤 원장, 강상순 원무부장, 오경숙 홍보팀장, 정상미 간호부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양 기관은 대표 지역 의료기관과 지역 여론 선도 언론사로서의 상호존중ㆍ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의료서비스 향상, 의료 행위를 통한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 등을 추진하며 김해시를 중심으로 경남도 의료 발전을 위해 전략적 업무제휴 관계를 유지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에 필요한 진료 지원과 정보의 교류 및 자문 △양 기관 직원에 대한 복리후생을 위한 각종 지원 및 협력 △양 기관의 주요 사업이나 행사ㆍ정보에 대한 홍보 등 기관의 사전 협의에 따라 필요하다고 생각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사업 협력 △경남매일신문 직원의 진료비 및 종합검진 지원에 대한 혜택을 제공해주기로 했다.

 특히, 지역 다문화 사회의 구성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의료지원 및 협력과 경남매일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문화신문 발행 등 시민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정에 관심을 가지는 협약 내용이 눈길을 끌었다.

 조은금강병원 이정윤 원장은 "조은금강병원은 25년간의 지역 주민들의 사랑에 힘입어 발전을 거듭한 금강병원(부원동)을 모체로 해, 경남 최고의 규모와 첨단시설을 구축하고 능력 있는 의료진을 확보한 종합병원으로서, 최고 수준의 수면 내시경 진료 및 치료 내시경까지 원스톱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전문 인력과 의료장비가 갖춰져 있는 환자 중심 센터다"며 "지역 여론 선도 언론사인 경남매일과 진행한 이번 협약으로부터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좋은 소식 및 주요 행사와 의학 정보 등 많은 도민들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점점 늘어나는 다문화 사회 속 경남매일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문화 신문 발행 등 지역 다문화 지원을 위한 노력에 저희 조은금강병원이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가은 2021-11-27 00:04:05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는 만큼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의료지원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지역의 의료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