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9 (금)
경남 관광산업 활성화 관광안내소 역할 모색
경남 관광산업 활성화 관광안내소 역할 모색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1.11.2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ㆍ관광안내사, 소통 간담회...관광 흐름ㆍ역량 강화 등 논의
관광안내소 기능 및 안내사 역할 강화 방안 논의 간담회 모습.
관광안내소 기능 및 안내사 역할 강화 방안 논의 간담회 모습.

 경남도는 경남관광협회 회의실(ceco 1층)에서 김경영 도의원, 심상철 도 관광진흥과장과 관광협회 소속 관광안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안내소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4일 열린 간담회는 관광객들의 정보 이용 변화로 누리소통망서비스(SNS), 블로그 등 각종 온라인 여행 정보가 대세를 이루고 있어 관광안내소의 변화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발 맞춘 효율적인 관광안내소 운영과 안내사의 역할 강화 방안이 마련됐다.

 △임금 인상, 전보기간 연장 등 관광안내사 애로사항 청취 △관광객의 왕래가 잦은 곳으로 관광안내소 이전 방안 검토 △도내 각종 축제, 행사 시 안내사의 현장 근무 실시 △최신 관광흐름 습득과 안내사 역량 강화를 보수교육 실시 건의 △팀장 역할 강화방안 마련 등 많은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경영 도의원은 "도와 현장의 관광안내사가 소통하는 이런 자리는 아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오늘 논의됐던 내용들은 적극 검토해주시길 부탁드리고, 이제 정기적으로 이런 자리를 가져 관광안내소가 경남 관광이 활성화되는 데 좀 더 큰 역할을 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심상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갈수록 관광안내소의 기능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좀 더 적극적인 관광안내사의 역할이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도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