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56 (금)
부산상의, 지역 스타트업 후견인으로 나선다
부산상의, 지역 스타트업 후견인으로 나선다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11.2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 `부산 스타트업데이 99℃`...기존 산업ㆍ스타트업 활성화 도모
 부산상공회의소는 다음 달 3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IBK창공,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본부와 함께 `부산 스타트업데이 99℃` 행사를 개최한다.

 `부산 스타트업데이 99℃`는 성장 가능성이 무르익어 물이 끓기 직전의 온도인 99℃에 이른 스타트업에 지역 기업으로부터 1℃의 관심과 지원을 더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 한다는 취지의 행사다.

 부산상의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스타트업 육성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장인화 부산상의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부산상의는 이번 `부산 스타트업데이 99℃`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기업 및 스타트업 육성 기관들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상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존 기업에는 경영 혁신과 사업 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스타트업에는 사업 비즈니스를 홍보하고 새로운 투자금 확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산업과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IR Stage 1에는 지게차 충돌 사고 예방을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주)비엔아이`, IoT 기반 생산 효율 향상을 위한 맞춤형 마그네틱 이송 솔루션 개발 업체인 `상영마그네트`, 기존 유통구조에 모바일을 접목한 식자재 전용 O2O 플랫폼 구축 업체인 `푸드팡(주)` 등 3개사가 나선다.

 이어지는 IR Stage 2에는 나노기술 기반 알루미늄 계열의 고기능성 이종복합재료 설계 및 제품 생산업체인 `(주)NGM`, 인공지능 기반 머신비전 검사 시스템을 개발하는 `아디아랩`, 유류 유출사고 시 신속한 해안방제를 위한 기름 포집네트 기술 및 유회수기 개발업체인 `코아이`, 디지털 스위쳐블 투명 디스플레이 개발업체인 `제이케이테크`와 외국인과의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통역 App 서비스 제공 업체인 `엔디소프트` 등 5개사 참여한다.

 장인화 부산상의 회장은 "지역산업 혁신을 위해서는 스타트업과의 접목을 통한 오픈이노베이션의 활성화가 중요한 과제인 만큼, 이번 `부산 스타트업데이 99℃` 행사가 그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해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