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38 (금)
부산시, K-컬쳐 테마 관광 해외 마케팅
부산시, K-컬쳐 테마 관광 해외 마케팅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11.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브ㆍ역사ㆍ식도락 등 5가지...영화 촬영지 소개ㆍ관광정보 제공
부산시는 영화, 예능, 드라마 촬영지를 주제로 관광코스를 구성해 해외시장에 랜선 마케팅을 진행한다. 사진은 드라이브 코스 버스킹 영상 이미지.
부산시는 영화, 예능, 드라마 촬영지를 주제로 관광코스를 구성해 해외시장에 랜선 마케팅을 진행한다. 사진은 드라이브 코스 버스킹 영상 이미지.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부산에서 촬영한 영화, 예능, 드라마 촬영지를 주제로 관광코스를 구성해 해외시장에 랜선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에 구성한 테마 관광 코스는, 드라이브 코스(Move, Mile in Movie), 역사 코스(Our History) △식도락(Visit Taste), 배리어프리(Impossible? I’m possible), 숨은 여행지(Exciting Hidden Spot) 등 5개로, 영화 등 촬영지에 대한 소개와 인근 관광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최근 방영 중인 인기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넷플릭스에서 개봉해 많은 인기를 얻은 영화 ‘승리호’, 그리고 특히 동남아에서 인기를 끈 ‘더킹:영원의 군주’ 등 부산의 핫(Hot)한 K-컬쳐(영화, 드라마 등) 촬영지를 다룬다.

 또한, 드라이브 코스와 숨은 여행지 코스는 케이팝(K-POP) 커버송으로 유명한 유튜버 ‘해리안&윤소안’과 함께 가을에 어울리는 버스킹(거리공연) 뮤직비디오 영상으로 제작, 오는 23일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유튜브 채널과 인플루언서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시는 23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비짓부산’(visitbusan.net)에서 홍보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시 조유장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부산은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되는 세계적인 영화의 도시이고, 국내외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