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39 (금)
"자부심ㆍ자존심ㆍ자신감 있는 의령군 행정 펼칠 것"
"자부심ㆍ자존심ㆍ자신감 있는 의령군 행정 펼칠 것"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1.11.2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 취임 후 두 번째 정례조회...오태완 군수 `3자` 중요성 강조
의령 미래를 위한 `3자(自)`의 중요성을 강조한 정례조회 모습.
의령 미래를 위한 `3자(自)`의 중요성을 강조한 정례조회 모습.

 의령군청 대회의실에서 22일 열린 취임 후 두 번째 정례조회에서 오태완 의령군수가 의령 미래를 위한 이른바 `3자(自)`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원 결속에 나섰다.

 오 군수는 이날 정례조회에서 자부심, 자존심, 자신감의 앞글자인 자(自)를 따서 의령 미래 비전을 위한 특별한 제언을 했다. 또한 취임 후 여러 성과를 공유하고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날 오 군수의 이른바 `3자(自)` 인사 말씀에 정례조회는 어느 때보다 유쾌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특히 오 군수는 지난 7개월간의 성과를 나열하면서 `자부심`을 강조했다. 의령군 공무원이 이뤄낸 여러 정책의 결실에 대해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며 격려에 나섰다. 20년 동안 전 공무원이 분투해 이룬 `국도20호선 4차선 확장` 정부 사업 선정과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인구대비 확진자 수` 최저와 `백신 접종률` 최고의 성과에 대한 긍지를 주문했다.

 또한 `진충보국`과 `사업보국` 고장인 의령의 `자존심`에 대해서도 말을 덧붙였다. 오 군수는 "의령은 임진왜란 당시 최초의 의병 발상지이자 대한민국 초일류기업 삼성 이병철 회장의 고향"이라며 "충성을 다하고 기업을 일으켜 국가와 인류에 이바지한 진충보국과 사업보국의 고장이 의령군이다. 굽히지 않고 자신의 품위를 스스로 지켜낸 자존심이 의령에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의령의 자존심을 지켜낼 사업 구상에 대해 밝혔다. 일제강점기 우리 말과 글을 지키기 위해 숭고한 희생을 치른 의령 출신 3분의 한글학자를 기념하는 `국립국어사전박물관`을 반드시 건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의병의 기상을 더욱 웅장하게 알릴 충익사 경관 사업과 글로벌 기업 삼성의 이미지에 맞는 4차 산업을 접목한 미래형 삼성특별전시관 건립을 통해 `의령의 자존심`을 세우자고 의기투합에 나섰다.

 마지막으로 오 군수는 인구감소 등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의령의 현 상황에 `자신감`을 갖고 돌파하자고 당부를 했다. `직원 여러분이 힘을 내면 의령도 힘이 납니다`라는 현수막을 걸 정도로 자신감을 특별히 강조했다. 오 군수는 "의령살리기운동과 같은 지역 소멸에 어느 자치단체보다 적극 나서 언론 등에서 크게 주목하고 있다"며 "의령군이 추진하는 정책의 방향성에 확신을 가지고 자신감 있는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