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25 (금)
[다문화신문]“다문화 가족 행복 담은 글ㆍ영상 뽐내주세요”
[다문화신문]“다문화 가족 행복 담은 글ㆍ영상 뽐내주세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1.1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가족센터 공모전 개최...수기ㆍ영상 부문 온라인 투표
우수작 상품권ㆍ참가경품 증정
온라인 신청 QR코드.
온라인 신청 QR코드.

 김해지역 다문화 가족의 행복하고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뽐내는 비대면 수기ㆍ영상 공모전이 열린다.

 김해시가족센터는 ‘다가치 톡톡(talk talk)’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센터는 연말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1년간 활동을 되돌아보고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는 ‘다복다복ㆍ다정한ㆍ다문화 큰잔치’를 개최해왔다. 그러나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비대면 가족 프로그램인 수기 공모전으로 대체했다. 올해에도 이런 상황을 감안, 지난해 공모전 보완해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올해 공모전은 수기ㆍ영상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수기의 경우 이민자, 이민자 가족의 아동ㆍ청소년들이 ‘우리 가족의 가장 행복했던 순간 이야기’를 일기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영상 부문은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우리 가족이 가장 사랑스러운 순간’을 주제로 한다.

 오는 26일까지 메일(dadada6349@hanmail.net), 김해시가족센터 카카오채널, 우편 등으로 접수한다.

 다음 달 3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 전시회 및 투표를 거쳐 같은 달 17일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응모작 가운데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등 우수작 18개를 선정해 총 3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한다.

 온라인 투표 결과 10표 이상 득표자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동착즙기가 제공된다.

 센터는 시상식과 작품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다음 달 24일부터 유튜브 채널 및 다누리관 웹가상공간에 전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055-329-6349)에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공모전에서 끝내지 않고 다문화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과 글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 배포해 다문화에 대한 주민 인식변화를 이끌어 낼 계획”이라며 “다문화 가족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