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30 (금)
우리가 바라본 세상, 시집에 담았죠
우리가 바라본 세상, 시집에 담았죠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11.1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왕성분교장 동아리 `산골 시인`...7호 시집 `가을 향기` 출판기념회
하동 왕성분교장 시창작동아리 `산골 시인`의 시집 출판기념회 모습.
하동 왕성분교장 시창작동아리 `산골 시인`의 시집 출판기념회 모습.

 지리산 자락, 친구들과 함께 자연을 배우며 살아가는 왕성분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7번째 시집이 출판됐다.

 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은 지난 16일 유치원 및 전교생 16명의 시창작동아리 `산골 시인`의 시집 출판기념회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7년째 출간하고 있는 왕성분교의 전교생 시집은 2015년부터 시작돼 이번에는 `가을 향기`라는 제목으로 엮어냈다. 특히 이번 시집은 전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네이밍 및 표지 공모 결과 선정된 제7호 시집 `가을 향기`와 학생이 직접 그린 시집 표지로 `산골 시인`들의 특별함을 더했다.

 산골벽지 왕성분교는 학교특색교육으로 `산골 시인 프로젝트`를 운영해 제24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남대우 전국학생백일장 장원을 비롯해 다수의 백일장 공모전에 참가해 8명의 학생을 입상시키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김점중 교장은 발간사에서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시를 이렇게 고치라, 저렇게 고치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대화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어떤 부분을 수정했으면 하는지를 알게 해 스스로 고쳐 더 멋진 시가 탄생하도록 하고 있다. 이것이 7번째 시집 `가을 향기`를 탄생시킨 왕성분만의 힘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아이들의 시선과 생각을 담은 시집은 아직 조금 부족하기도 하지만 먼 훗날 아이다운 마음과 사람다운 삶의 향기를 머금은 왕성분교 시집으로 남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