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1:31 (일)
창업 정보 더 쉽게 이용해요 `경남창업포털` 모바일앱 개발
창업 정보 더 쉽게 이용해요 `경남창업포털` 모바일앱 개발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1.11.1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창업 정보를 한곳에 모은 온라인 창업지원 플랫폼인 `경남창업포털`의 모바일 앱 개발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8월부터 운영 중인 경남창업포털(https://www.gnstartup.kr/)은 분산됐던 경남 50여 개 창업지원기관과 10여 개 투자기관의 정보를 통합관리 제공한다.

 또 각 기관과 창업자를 연결하는 경남의 대표적인 창업지원 공간으로, 도내 창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그러나 현재 운영 중인 경남창업포털은 인터넷 웹으로 창업 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포털 이용 시 별도 사이트를 검색해 접속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경남도는 이러한 불편함을 덜고 플랫폼 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앱 개발을 추진한다.

 개발하는 앱에서 이용자에게 관심 지원사업ㆍ행사정보 게시 실시간 알림, 지원기간 푸시알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사업 신청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창업 지원사업 간편 지원신청 서비스도 탑재할 예정이다.

 전문가와 창업 관련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멘토링 게시판의 게시물 등록 알림 서비스로 개인 멘토링 기능도 확장한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용자 주변 창업지원기관과 메이커스페이스 위치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