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06 (금)
초등생 성장 돕고 지역 발전 프로그램으로 봉사 펼쳐요
초등생 성장 돕고 지역 발전 프로그램으로 봉사 펼쳐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1.11.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에르디아`...봉사활동 우수 사례 공모 장관상 수상
`러브펫`, 수제간식 만들어 기부 활동
함안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에르디아`...봉사활동 우수 사례 공모 장관상 수상
함안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에르디아`...봉사활동 우수 사례 공모 장관상 수상

 함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홍영식)의 문학동아리 `에르디아`가 전국 정책사업인 `2021년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우수사례 공모` 우수활동 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르디아`는 지난 2019년 고등학생들이 초등학생들에게 문학의 즐거움을 일깨워주기 위한 인문학 멘토링 프로그램 `리틀 에르디아` 활동으로 시작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일상에서 비대면으로 꾸준히 초등학생들과 소통하여 초등학생들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주민으로서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한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에 에르디아는 `경남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UCC 공모에서 경남도의회의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함안군청소년수련관의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동아리 `러브펫`(luv_pet)은 청소년들이 직접 수제 간식을 만들어 지역 내 유기동물을 위해 기부활동과 캠페인 활동 등으로 `2021년 경남도 자원봉사대축제` 자원봉사 프로그램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러브펫은 지난 6일 함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한 `사랑의 잡채 축제`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오면 수제 간식을 나눠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지역 내 반려인들을 위해 직접 수제 간식을 만들어 나눔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