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18 (금)
부산서 부조니 콩쿠르 우승 감동 선율
부산서 부조니 콩쿠르 우승 감동 선율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11.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박재홍 피아노 리사이틀, 슈만ㆍ베토벤ㆍ부조니 곡 연주
박재홍 피아니스트
박재홍 피아니스트

 2021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 박재홍이 5관왕의 석권의 감동을 부산에서 이어간다.

 18일 부산문화회관에서 열리는 리사이틀에서 박재홍은 슈만의 `클레이슬레리아나 작품 16`과 베토벤의 `함머클라비어`를 연주한다. 또한, 부조니 작품 최고연주상을 받을 수 있게 한 부조니의 `쇼팽 프렐류드에 의한 10개의 변주 BV213a`를 관객들에게 들려준다.

 피아니스트 박재홍은 20여 년 간 7명의 피아니스트에게만 1위를 허락해 까다롭기로 유명한 부조니 국제 콩쿠르에서 4개의 특별상(부조니 작품 최고연주상, 실내악 최고 연주상, 알리체 타르타로티 특별상, 키보드 커리어 개발 특별상)과 함께 우승을 거머쥐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젊은 음악가이다. 클리블랜드 국제 영 아티스트 피아노 콩쿠르(2015)와 지나 바카우어 국제 영 아티스트 피아노 콩쿠르(2016)에서 우승한 그는 루빈스타인, 에틀링겐, 힐튼 헤드 외 다수의 국제 콩쿠르에서도 상위 입상했다.

 또한, 그는 15세에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독주회를 성공적으로 끝낸 이후 부에노스아이레스 헤럴드지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뉴욕 프릭 컬렉션에서의 데뷔 독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네덜란드의 운하 페스티벌과 리스트 국제 피아노 콩쿠르의 초대로 암스테르담과 위트레흐트에서 데뷔 독주회를 가진 것을 시작으로 한국, 미국, 이탈리아, 폴란드, 아르헨티나, 스페인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연주회를 이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