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웹툰페스티벌 다양한 체험 가득
경남 웹툰페스티벌 다양한 체험 가득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11.1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작가, 11개 완성작 공개...창작지원 결과물 7개ㆍVR 전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영덕, 이하 진흥원)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남웹툰캠퍼스에서 `2021경남만화ㆍ웹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만화ㆍ웹툰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프로그램은 △온(VR)/오프라인 만화ㆍ웹툰전시 △오프라인체험프로그램 △ 온라인체험프로그램 △그 외 부대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꾸려질 계획이다.

 만화ㆍ웹툰 전시에서는 경남웹툰캠퍼스의 입주작가들이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완성한 11개 작품과, 경남웹툰캠퍼스에서 경남 작가들의 창작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창작지원사업` 결과물 7개 작품이 전시된다. 온라인 VR전시는 오프라인 전시를 그대로 온라인상에 구현했으며, 작가들의 인사말과 인터뷰 영상까지 추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20일과 21일에는 코로나를 이겨낸 이 시대의 히어로인 도민들을 위해 웹툰 전시 이외에도 코미디마술쇼, 저글링 등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과 오징어게임 체험존 등을 구성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경남웹툰캠퍼스 관계자는 "만화와 웹툰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경남 웹툰에 대한 관심을 환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