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22 (금)
KTL, 경영정보학회 경영정보대상 수상
KTL, 경영정보학회 경영정보대상 수상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1.11.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기업 디지털 경영 혁신,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 공로
황재훈 한국경영정보학회장(왼쪽)과 김세종 KTL 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황재훈 한국경영정보학회장(왼쪽)과 김세종 KTL 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김세종)은 한국경영정보학회(회장 황재훈)가 주최한 `2021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에서 경영정보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경영정보대상은 정보통신기술(ICT)의 효과적인 활용을 통해 회사 경영 성과를 높인 기업ㆍ기관에게 수여하는 경영정보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경영정보대상은 기업의 정보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2년 제정된 상으로 기업 경영 혁신에 반드시 요구되는 `정보의 투명하고 다양한 활용을 통한 기업 경쟁력의 극대화`라는 가치를 가장 잘 실현하고 있는 기업에 수여한다. KTL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업혁신 플랫폼 개발에 앞장서 국내 기업의 디지털 경영혁신 지원과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ㆍ공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그간, KTL은 국내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 분야 국제표준화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ㆍ구축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혁신 활동을 추진해왔다.

 특히, 올해 2월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운영을 통해 기업들의 새로운 제품ㆍ서비스 개발, 고객 확보, 해외 진출 등 다양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플랫폼 내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챌린지 대회를 개최해 산업현장 문제 해결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에 힘쓰고 있다.

 김세종 KTL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면서 산업계의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KTL은 대한민국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내 산업의 경쟁력을 세계적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