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55 (금)
[기획/특집]독보적 비주얼 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로 밀양시가 해맑게 웃어요
[기획/특집]독보적 비주얼 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로 밀양시가 해맑게 웃어요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1.11.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 인기몰이
밀양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가 행사장에 나타나면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은 지역 내 어린이집의 핼러윈 행사에 나타난 굿바비.
밀양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가 행사장에 나타나면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은 지역 내 어린이집의 핼러윈 행사에 나타난 굿바비.

지난 8월 ‘국밥’ 발음 연상해 작명, 서울ㆍ대구 등 전광판 굿바비 등장
이모티콘 이벤트 5만명 참여 인기, 시청 채널 추가 인원 1422% 증가
인형 탈, 친근감 주고 홍보 효과 ↑시민과 소통하는 수단 자리매김

 밀양을 알리는 밀양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가 뜨고 있다. 벌써 굿바비가 친숙하게 밀양 시민들에게는 물론 경남도민에게까지 불려지고 있다. 굿바비가 행사장에 나타나면 인기가 솟아오르고, 굿바비가 전 국민들에게 친숙하고 귀여운 이름으로 자리 잡을 날이 예상보다 빨리 올 것으로 보인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가는 굿바비의 인기몰이에 힘입어 밀양시의 ‘해맑은 상상’까지도 널리 퍼지고 있다.

 지난 8월에 탄생한 ‘굿바비’는 ‘국밥’ 발음을 부드럽게 하고 ‘good’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입혔으며, 이름만으로 밀양만의 돼지국밥 이미지가 떠오를 수 있도록 했다. ‘국밥이 → 국바비 → 굿바비(굿(good)바비)’.

 시는 그동안 서울, 대구, 창원 등지의 주요 대도시 전광판에 밀양돼지국밥을 먹고 있는 굿바비를 게재해 밀양돼지국밥의 인지도를 향상시키는가 하면, 교통 이동량이 많은 삼랑진 고속도로변 야립간판(부산 → 밀양 방면)에도 굿바비 광고를 게재해 밀양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지속해서 사로잡고 있다.

 무안면 관광안내판에 굿바비와 주변 밀양돼지국밥 음식업소 지도를 포함해 제작한 것 또한 이색적이다.

 굿바비의 인기가 올라갈수록 굿바비를 활용하는 홍보 방식 또한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해지고 있다.

굿바비 카카오톡 이모티콘.
굿바비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5만 명 참여

 지난달 26일과 지난 5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했던 굿바비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는 1차는 1시간여 만에, 2차는 4시간여 만에 총 5만 명의 참여로 단시간에 마감됐다.

 이벤트 결과 밀양시청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인원은 애초 2200여 명에서 3만 3500여 명까지 확대돼 기존 대비 총 1422% 증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인형 탈, 다양한 행사 활용 ‘친근감 UP’

 시는 굿바비 인형 탈을 제작해 어린이와 외부관광객에게 친근감을 주고, 시각적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행사에 활용 중이다.

 주요 관광지, 어린이집 핼러윈 행사, 양성평등 주간기념 행사, TV 촬영 장소 등에 갑자기 등장하는 굿바비에게 관광객이나 시민들은 친근감을 나타내며 연신 열띤 호응을 보낸다.

밀양사랑카드 홍보 영상에 출연 중인 굿바비.
밀양사랑카드 홍보 영상에 출연 중인 굿바비.

 새 소통 수단 자리매김 중인 ‘굿바비’

 시는 밀양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가 관광 홍보를 넘어 지역민들의 참여와 정보공유를 돕는 새로운 소통 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겠다는 판단하에 여러 부서가 협업해 굿바비를 활용해 공식 유튜브 및 영상 콘텐츠 제작과 홍보도 적극적으로 진행한다.

 굿바비가 밀양사랑카드를 사용하는 코믹한 영상에 출연해 밀양사랑카드의 홍보에 열을 올리는가 하면, 어린이들과 즐겁게 뛰어노는 굿바비의 모습을 보여주며 밀양시의 인구증가 정책에 대한 고민과 노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굿바비는 그 외에도 밀양 농산물 홍보 TV, 예능 체육대회, 밀양돼지국밥 전국 캠페인 방송 TV 출연도 앞두고 있다.

굿바비와 주변 밀양돼지국밥 음식업소 지도가 포함된 무안면 관광안내판.
굿바비와 주변 밀양돼지국밥 음식업소 지도가 포함된 무안면 관광안내판.

 지난 10일부터 19일에 밀양시립박물관에서 열리는 ‘국립민속박물관의 찾아가는 어린이 박물관’ 행사에도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박물관과 밀양 3대 신비 등에 대한 안내 역할을 해줄 예정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유튜브 등을 필두로 굿바비가 10대뿐만 아니라 청년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큰 사랑을 받으며 밀양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