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16 (금)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학습모임 발족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학습모임 발족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1.0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ㆍ사회문제 분야 등 활동, "확산 밑거름 시민교육 지속"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김해민주시민교육연구회` 발대식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김해민주시민교육연구회` 발대식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민주시민의식 확산 밑거름이 될 `김해민주시민교육연구회`가 발족했다.

 김해시는 민주시민교육 활동가로 구성된 `김해민주시민교육연구회`가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김해민주시민교육연구회의 활동 소개와 경과보고, 축하영상에 이어 민주시민의식의 자발적인 확산을 축하하는 김해시장, 시의회 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지난 2018년 영남권 최초로 이광희 시의원의 대표발의로 `김해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가 제정된 이후 김해시는 2020년 6개월 과정의 민주시민교육 기본반과 심화반을 거쳐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35명을 배출했다.

 김해민주시민교육연구회는 1기 민주시민교육을 수료한 활동가들이 만든 자발적인 학습모임으로 환경, 인권, 사회문제 등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며 시민단체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의식 확산을 위해 강의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김해시는 현재 민주적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2기생을 모집해 심화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종열 연구회 회장은 "주권자인 시민들이 민주적 동반자 관계를 형성해 지역문제 해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자발적인 학습모임인 김해민주시민교육연구회의 발족을 축하하며 연구회 발족을 계기로 시민들의 의식 속에 일상의 민주주의가 뿌리 내리기를 희망하는 한편, 민주시민의식 확산의 밑거름이 되는 민주시민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