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29 (수)
남해시금치 분말로도 이용하세요
남해시금치 분말로도 이용하세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11.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생산 박차, 온ㆍ오프라인서 200g 용량 판매 예정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시금치 분말’ 생산에 성공했다.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시금치 분말’ 생산에 성공했다.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시금치 분말’ 생산을 성공시키며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생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이에 앞서 고사리ㆍ마늘장아찌, 블루베리잼 등의 가공품을 생산한 바 있다.

 시금치분말은 남해읍 김은지 씨가 재배한 시금치를 가공ㆍ제조한 것으로, 개당 중량은 200g이다.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제조원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김은지 씨는 “시금치 가격 변동과 원물의 장기간보관 등 어려움이 있었으나 가공센터를 이용하여 가공품을 생산 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존 ‘남해청’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 접목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남해군을 알릴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시금치는 3대 영양소뿐 아니라 수분, 비타민, 무기질 등을 다량 함유한 완전 영양 식품이며 시금치의 엽산은 뇌 기능을 개선해 치매 위험을 감소해주며 시금치의 붉은색 뿌리에는 인체에 해로운 요산을 분해하는 좋은 식품으로 정평 나있다. 시금치분말은 제면, 제빵 등에 첨가해 사용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행수 유통지원과장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가공제품의 품목을 다양화하고 소비시장을 확대시켜 농업인의 농외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