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1:04 (수)
"학생들 진로 탐색 기회ㆍ성공적 미래 지원"
"학생들 진로 탐색 기회ㆍ성공적 미래 지원"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1.11.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과기대 교육혁신센터, THE채움 시상식, 간호랜드 팀 대상ㆍFYD 팀 최우수상 등 수상
동원과학기술대학교 교육혁신센터가 지난 3일 THE채움 시상식을 개최 후 수상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 교육혁신센터가 지난 3일 THE채움 시상식을 개최 후 수상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교육혁신센터는 지난 3일 본관 4층 세미나실에서 제5회 동원 학생경진대회 THE채움 시상식을 개최했다.

 동원 학생경진대회 THE채움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 및 취업에 관심을 갖고 자신만의 진로를 설계ㆍ개발하는 과정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학생들의 전공직무 및 대학 생활을 바탕으로 한 작품 16개가 접수됐으며, 학생 및 교직원과 평가팀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7팀을 선정했다.

 대상은 간호랜드 팀이 차지했으며 간호학과 학생으로서 입학에서부터 취업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새내기 편, 실습 편, 취업 편, 현장 편으로 나눠 재미있게 전달했다. 이에 주제와의 연관성과 다른 학생에게 이롭거나 도움이 되는 정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FYD(For Your Dream: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팀이 차지했으며 코로나19 시대에 우리의 현재와 미래 모습을 그려 보는 이에게 공감과 위로를 줬다. 항공정비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우리의 모습을 현실성 있게 소개해 콘텐츠 기획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널스맨 팀이 차지했으며, 웹 예능을 패러디해 동원과학기술대학교 구석구석을 재치있게 소개함으로써 학교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손영우 총장은 "경진대회가 우리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학생들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