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1 (목)
노후 주택 개보수해 취약계층 행복한 웃음 찾아주죠
노후 주택 개보수해 취약계층 행복한 웃음 찾아주죠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11.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부발전 하동빛드림본부 2017년부터 1억 900만원 후원
이번 4세대 지붕 수리 등 작업
하동빛드림본부가 지난 3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위해 2200만 원을 후원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빛드림본부가 지난 3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위해 2200만 원을 후원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군은 지난 3일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본부장 유승찬)가 KOSPO 행복드림사업으로 2200만 원을 후원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4세대의 노후주택을 개보수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는 KOSPO 행복드림사업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하동군에 1억 900만 원을 후원해 노후주택 개보수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하동빛드림본부가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지원을 위해 2200만 원을 후원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4세대의 노후주택 개보수를 완료하고, 지난 3일 유승찬 본부장이 금성면 소재 1세대를 직접 찾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성면 소재 주거개선 지원 대상은 지붕 누수로 화재 위험이 높은 독거 노인가구로, 지붕 개보수 및 벽지ㆍ전등 교체 등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하며 불편을 겪던 자녀양육 다문화가구 2세대에는 주택 내부에 수세식 화장실을 설치해 어린 자녀들이 깨끗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뇌병변장애가 있어 화장실 사용에 어려움이 있던 한부모가구는 편의성에 주력해 화장실을 쾌적하게 개보수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을 도모했다.

 유승찬 본부장은 "취약계층이 깨끗한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밝은 미소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며 보다 많은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나눔사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하동빛드림본부의 관심을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이 쾌적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됐다"며 "KOSPO 행복드림사업으로 꾸준히 후원하는 하동빛드림본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장학금 지원, 김장김치 지원, 보일러 교체ㆍ설치 지원, 주거환경개선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