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41 (목)
낙동강 딴섬생태공원 환경정화활동
낙동강 딴섬생태공원 환경정화활동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1.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투기 쓰레기 등 수거 "시민에 쾌적한 환경 제공"
김해시 관계자 20여 명이 지난 2일 낙동강 딴섬공원 일원에서 쓰레기 수거 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 20여 명이 지난 2일 낙동강 딴섬공원 일원에서 쓰레기 수거 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2일 낙동강 딴섬공원 일원에서 하천정비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국가하천 환경정화활동에는 하천과 내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림면 낙동강변의 딴섬생태공원(드론연습장) 5㎞ 구간에 불법으로 투기된 쓰레기 수거 활동을 전개했다.

 지역 내 국가하천은 대동, 생림, 상동, 한림 일원의 낙동강, 서낙동강, 화포천이 있다. 총 연장 58㎞로 매년 3월부터 10월까지 하천관리원이 제초작업 및 쓰레기 수거, 소규모 시설정비 등 하천정비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연중 하천단속원이 하천 내 쓰레기 투기, 불법경작행위 등 하천오염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단속을 시행하고 있다.

 박창근 김해시 하천과장은 "코로나 19로 일상에 지친 가운데 생림 오토캠핑장, 레일바이크, 와인동굴 등 힐링 명소를 찾아 김해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가하천 내 발생할 수 있는 민원에 사전대응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해시민 여러분께서도 하천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쓰레기 투기 및 하천오염행위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