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34 (목)
미래교육, 김해교육이 리드한다
미래교육, 김해교육이 리드한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10.2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영운초등학교 연수실에서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영운초등학교 연수실에서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했다.

김해교육지원청,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현장 교사 열띤 참여 속 열려

김해교육지원청은‘2021.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관내 초등학교 연수 희망 교사의 열띤 참여 속에서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연수는 미래교육과 교육과정을 연계한 수업모델 개발 및 이를 통한 학생 성장 도모와 AI, IoT, AR·VR, 로봇, 드론 등의 기기를 활용한 실생활과 연결되는 교실 구현하고자 기획·운영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 주로 다루어진‘드론을 활용한 교육활동’은 드론이 4차 산업의 핵심적 요소이기도 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관심도도 높아 기획했다.

연수는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에 대한 이해와 미래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의 실제 등에 대한 강의로 시작되었고,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의 실제에 있어 드론을 활용한 교실 수업 및 학교 행사 촬영 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으며, 체육관과 운동장을 이동하며 드론 조작 및 촬영의 실제, 촬영물의 편집 및 자료 제작 방법과 활용 등으로 심화했다.

연수에 함께한 박정화 초등교육과장은 “미래를 책임질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자양분은 미래 사회에 대한 학생 스스로의 바람직한 이해과 충분한 준비이며, 이에 오늘 참여한 선생님들은 선구적이고도 중요한 역할을 맡은 분들이다. 앞으로 우리교육지원청과 함께 힘을 모아 더욱 협력적으로 리더 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