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15 (목)
경남교육청, 고등학생 맞춤형 학습 상담
경남교육청, 고등학생 맞춤형 학습 상담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0.2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1~2 대상 12월까지... 학습능력 신장과 학업 자신감 회복 도모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발생한 고등학생의 학습 결손 해소를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고등학교 1, 2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상담을 실시한다. 이는 「2021년 경남 교육회복 종합방안」의 일환이며, 학생과 상담교원 간 1:1 온·오프라인 맞춤형 학습 상담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과 학업 자신감 회복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은 장기간의 원격수업 등으로 학습 결손이 발생한 학생과 학업 자신감을 회복하고 학습 동기 부여를 받고자 하는 학생 중에서 학습 상담 신청을 받아 지난달 420여 명을 선정했다. 이들을 대상으로 학습법, 과목별 학습 상담, 심리·정서, 진로·진학 등을 진행하며, 희망하는 상담 분야와 방법을 미리 조사하여 효과적인 상담이 이뤄지도록 준비했다.

상담교원은 중등 수석교사, 진로진학상담교사 등 고교 교과지도·진로진학 지도 경험이 풍부한 교사 91명으로 구성하였으며, 학생 희망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학교 내 교사 또는 다른 학교 교사와의 연계를 완료했다. 도교육청은 내실있는 학생 상담을 위해 상담교원에게 교육부에서 개발한 ‘학습 상담 지침서 및 사례집’을 배부하고, 지난 26일에는 상담교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비대면 연수도 실시했다. 연수는 ▲학생 맞춤형 상담을 위한 전략과 요령 ▲학습법과 진로·진학 상담 사례 ▲유형별 다양한 상담 방안 등이며,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상담이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연수를 통해 다양한 상담 사례를 알게 되어 앞으로 상담 방향을 잡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숙 중등교육과장은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내실있는 상담 운영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과 자신감 회복의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