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29 (목)
"교육활동 참여자로서 책임감 더 높일 것"
"교육활동 참여자로서 책임감 더 높일 것"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10.26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오는 28일 초ㆍ중ㆍ고 배움터지킴이를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오는 28일 초ㆍ중ㆍ고 배움터지킴이를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김해교육청, 배움터지킴이 연수

성교육ㆍ역량강화 등 질의ㆍ답변

김해교육지원청은 초ㆍ중ㆍ고 배움터지킴이 118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한다고 26일 밝혔다.

연수는 오는 28일 김해도서관에서 초ㆍ중학교 39명, 29일 중ㆍ고등학교 40명 등 배움터지킴이 선생님을 대상으로 하며, 초등학교 39명은 지난 22일에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지도 등 관련 경험을 보유한 배움터지킴이 선생님들의 봉사활동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교육활동 참여자로서 성폭력 예방 전문성과 소양을 함양하는데 있다.

연수는 △성인지 감수성 함양을 위한 성교육 △성폭력의 특성 및 사회문화적 구조 이해 △차이와 존중을 통해 공감하는 학교문화 형성 △배움터 지킴이의 역할 및 금지행위 △학교현장에서 학생생활지도 협조 시 애로사항 공유 △학생보호인력 운영 내용에 대한 질의ㆍ답변 시간으로 이뤄진다.

김현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ㆍ하굣길 및 학교생활을 위해 애쓰시는 배움터 지킴이 선생님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고, 이번 연수가 안전한 학교생활을 책임지는 교육활동 참여자로서 책임감을 더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