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27 (금)
잠시 일상 떠나 아이와 자연에서 추억 땄지요
잠시 일상 떠나 아이와 자연에서 추억 땄지요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1.10.25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23일 아동과 양육자 대상으로 포도 수확체험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거창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23일 아동과 양육자 대상으로 포도 수확체험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거창군 드림스타트, 포도 수확체험

아동ㆍ양육자 대상 가족 관계 개선

5개조 나눠 지역 농장 개별방문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거창읍 필포도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양육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포도 수확체험을 진행했다.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체험활동으로,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지역자원인 농장을 연계해 진행했으며 실내 활동에 지친 취약계층 아동에게 현장체험을 통해 아동과 양육자들에게 알찬 시간이 됐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체험 시간을 5개조로 나눠 10명씩 개별 방문 후 수확체험을 실시했으며, 일상에서 떠나 수확의 즐거움을 갖고 가족관계 개선을 향상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한 아동의 할아버지는 "어린 날의 기억이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에서 아이들의 정서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군 드림스타트는 현재 200여 명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학습지원, 심리상담, 건강검진, 치과 진료, 부모교육, 가족 체험활동, 가족관계 개선 등 신체ㆍ건강, 인지ㆍ언어, 정서ㆍ행동, 부모ㆍ가족 등 다양한 분야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