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01 (수)
토박이말 솜씨도 뽐내고 놀배움 마당을 체험해요
토박이말 솜씨도 뽐내고 놀배움 마당을 체험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0.2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섯 돌 토박이말 어울림 한마당 온라인 잔치 11월 5일까지 열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사단법인 토박이말바라기(으뜸빛 강병환)가 함께 마련한 여섯 돌 토박이말 어울림 한마당 온라인 잔치가 누리집(http://토박이말잔치.kr)을 통해 10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열린다.

경남교육청은 토박이말 교육 이끎교육청으로서 교육과정 연계 토박이말 교육을 강화하고 토박이말 이끎학교(6교)를 선정하여 지원하였으며, 토박이말 교육자료를 개발 보급해 왔다.

이번 어울림 한마당 온라인 잔치는 토박이말 교육 열매를 거두어 나누고, 학생들이 배우고 익힌 토박이말 솜씨를 뽐내는 행사로 누리집을 통하여 진행된다. 9월 27일부터 10월 22일까지 토박이말 교육 이끎학교의 특색교육 활동 열매를 거두어 나누고, 학생들이 배우고 익힌 토박이말 솜씨를 뽐내는 작품(가락글, 줄글, 이야기, 멋글씨, 재미그림, 움직그림)을 모으는 일을 하였다. 어울림 한마당 온라인 잔칫날에는 이러한 교육 열매와 뽐낸 솜씨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토박이말을 놀듯이 배울 수 있는 놀배움마당 체험하기, 토박이말 겨루기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관람한 뒤‘다녀갑니다’에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토박이말에는 우리의 삶과 얼이 아로새겨져 있다. 그래서 토박이말을 잃어버리는 것은 우리의 얼과 삶을 잃어버리는 일이기도 하다. 이에 경남교육청은 좋은 토박이말이 우리의 삶을 오롯이 이끄는 누리를 위해 경남 교육가족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