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05 (금)
"가정위탁세대에 다양한 정보 제공 노력"
"가정위탁세대에 다양한 정보 제공 노력"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10.24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이 아동 주거환경개선 지원비를 받아 기탁식을 개최한 가운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이 아동 주거환경개선 지원비를 받아 기탁식을 개최한 가운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 위탁지원센터 사업비 천만원 받아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가정에 화장실 개보수

고성군은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의 재래식 화장실 개보수사업에 선정돼 1000만 원 상당의 주거비를 지원받아 기탁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화장실 개보수를 받을 세대 선정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추천해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에서 결정했다.

선정된 세대는 `고성군 드림스타트 사업`은 사례관리 중인 가정으로, 삼촌이 두 조카를 가정 위탁하고 있다.

화장실 개보수 공사는 지난 2일 시공해 10일에 완공됐고, 뿐만 아니라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고성군 및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지속적인 교육과 서비스 지원을 할 계획이다.

한편, 2021년 상반기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로부터 지원받은 고성군 가정위탁세대는 총 145명, 9334만 원으로 가전제품 및 노트북, 도서, 책상 등이 전달됐다.

고성군 아동보호전담요원은 가정위탁 18세대를 사례관리 중이며, 올해 가정위탁 4세대, 전문가정위탁 1세대를 새로이 선정해 정기적인 양육점검 및 가정위탁지원서비스 관리를 하고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어린이재단과 협력해 가정위탁세대에 다양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