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15 (금)
김해은혜학교, 특수학생의 생명 원스톱으로 지키기
김해은혜학교, 특수학생의 생명 원스톱으로 지키기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0.2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시설 사고의 근원적 문제점 개선을 통해 학생 안전도 향상

김해은혜학교(학교장 박미정)는 21일 오후 화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김해동부소방서, 김해교육지원청 시설과와 공동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김해 초등학교의 방화셔터 인명사고 발생 후 화재 예방 안전시설에 대한 안전성 확보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특수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 및 소방시설관리의 접근성·편의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김해 은혜학교는 그간 김해교육지원청과 협조해 개정된 방화구획의 설치기준에 맞게 노후화된 일체형 철제방화셔터를 분리형 스크린방화셔터로 전면 교체(방화셔터 28개소, 방화문 21개소)해왔다.

이날 교육은 방화셔터가 내려오는 곳에 안전표시 부착 등 방화셔터 안전조치 강화를 통해 방화셔터의 오작동 및 화재 등으로부터 학생의 생명을 보호하고, 화재 발생 시 지적 장애아, 휠체어 사용자 및 보행이 불편한 특수학생들이 화재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원스톱으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소방안전관리자 등 상시 근무자의 방화셔터 작동 시 대응·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화재수신반에서 방화셔터 자동·수동조작 방법 ▲감지기에 의한 방화셔터 작동 후 복구 방법 등의 연수를 실시하였고, 사고대응 능력이 부족한 특수학생들이 실전에서 화재 등의 위기 상황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박미정 교장은 “소방안전관리는 학생과 교직원의 관심과 배려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경험을 통해 안전 관리 효과를 높일 수 있기에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