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58 (금)
경남교육청 공약사업평가위원회, 공약 이행 현장 점검
경남교육청 공약사업평가위원회, 공약 이행 현장 점검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0.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하반기 공약사업평가위원회 개최를 위한 사전 준비 기회 제공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현장에서의 공약 이행 여부 면밀하게 파악

제17대 경상남도교육감 공약사업평가위원회(위원장 홍현기)가 20일 오후 박종훈 교육감 공약사업의 지속적인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공약사업 평가를 위해 지혜의바다마산도서관 등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박종훈 교육감의 공약사업인 ‘독서교육 활성화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학생의 꿈과 끼를 담은 다양한 학교 운영’ 등이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내실 있게 추진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지혜의바다 마산도서관, 경남행복마을학교, 창원예술학교, 창원자유학교를 방문한 공약평가위원들은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공약 이행 여부, 운영상의 어려움 등을 면밀하게 점검했다.

지혜의바다 마산도서관과 경남행복마을학교는 행복교육지구 정책과 더불어 교육생태계 확장으로 미래교육의 새로운 배움터를 만들어가고 있는 경남교육의 대표적인 정책이다.

지혜의바다 마산도서관은 하루 5,000여 명이 찾는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하는 지역문화의 명소이며, 경남행복마을학교는 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 마을교육공동체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창원예술학교와 창원자유학교는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다양성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학생 중심의 교육기관이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안기학 위원은“현장의 목소리를 다양하게 들을 수 있었고, 충실한 공약 이행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이끄는 힘이라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 공약 이행을 위한 점검과 평가에 더욱 세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홍현기 위원장은 “공약은 도민과의 약속이므로 교육감 공약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현장에서 살피고 점검할 필요가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하반기 공약사업평가위원회 개최 시 더욱 공정하고 정확한 평가를 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