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0 (금)
경남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경남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0.1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SNS채널 활용한 수요자 맞춤형 소통 좋은 평가 받아

경상남도교육청(박종훈 교육감)이 2021년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해 시상하는 상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매체를 활용하여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1년에 제정되었으며, 관련 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014년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3개 SNS 채널 개설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을 추가 개설하여 현재 6개의 SNS매체를 통하여 코로나19라는 위기상황 속에서도 수요자 맞춤형 홍보에 집중해왔다.

특히 영상 콘텐츠로 소통하는 유튜브 채널의 경우 뉴스, 학교자랑, 현장소식 중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제작, 도민들과의 소통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 월별, 주제별 채널 운영과 콘텐츠 비주얼의 특성을 살린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동영상 등을 가독성 있게 표현하여 전년 대비 SNS 채널 평균 구독자가 121% 증가하였다.

경남교육청은 그동안 SNS 채널을 통한 정책 안내뿐만 아니라 도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해 지난해 유튜브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태균 홍보담당관은 “현장과의 소통이 경남교육청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기 때문에 뉴미디어를 통한 소통은 더 강조될 것이라고 본다. 이번 성과를 계기로 보다 알차고 다양한 콘텐츠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뿐만 아니라 도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경남교육청 SNS를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