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1 (금)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안전 점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안전 점검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0.17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신어천 산책로 일대에서 여성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민ㆍ관ㆍ경 합동점검을 벌이고 있다.
지난 14일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신어천 산책로 일대에서 여성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민ㆍ관ㆍ경 합동점검을 벌이고 있다.

신어천 산책로 보안등 부재

방법시설물 설치 실태 확인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단장 김혜경)은 지난 14일 신어천 산책로 일대 여성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민ㆍ관ㆍ경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어천 산책로는 시민참여단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보안등 부재로 야간 산책 시 어두워 개선이 필요해 선정하게 됐다. 이번 민ㆍ관ㆍ경 합동점검을 통해 방범시설물 설치 실태를 확인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또 합동점검 결과는 시민참여단의 회의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일환인 여성안심마을 조성 및 여성 안심 스크린 설치 사업의 자료로 활용된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매월 세 번째 주 목요일을 `모니터링의 날`로 지정해 공원, 공공이용시설 및 범죄 취약 골목길의 접근성, 안전성, 편리성을 점검하고 이용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생활 속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김해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시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린다"며 "시민참여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여성친화도시 3단계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