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39 (금)
학교급식법 시행 사립유치원 목소리 듣다
학교급식법 시행 사립유치원 목소리 듣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10.14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희 김해교육장이 지역 내 사립유치원을 방문해 급식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김현희 김해교육장이 지역 내 사립유치원을 방문해 급식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김현희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

급식현장 컨설팅ㆍ위생교육 방문

김해교육지원청은 다음 달 24까지 사립유치원 28개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사립유치원 급식 현장 컨설팅 및 찾아가는 위생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학교급식법 개정으로 학교급식 대상에 포함된 사립유치원 급식소의 위생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컨설팅과 병행해 찾아가는 위생교육을 처음으로 실시한다. 위생관리를 위한 탐침온도계, 염소농도테스트페이퍼 등의 위생용품 8종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 및 찾아가는 위생교육 주요 내용으로는 △지원하는 위생용품의 사용방법 설명 △개인위생 관리 △검수 및 식재료 보관 △전처리 및 조리 시 주의사항 △검식 및 보존식 관리 △조리 완료된 음식의 취급 및 배식 △청소관리 등이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의 상황에서 사립유치원 급식 방역관리 등 운영의 어려움에 대해 소통ㆍ공감하고, 학교급식법 시행에 따른 예산 및 인력 부족 등의 문제점 및 개선책에 대해서는 도교육청과 소통ㆍ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희 교육장은 사립유치원 중 한 곳을 방문해 급식관계자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현장 지원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소통했다.

김현희 교육장은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사립유치원의 학교급식 기반 조기 정착 및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컨설팅 및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컨설팅 및 찾아가는 위생교육으로 현장의 목소리가 담긴 실질적인 지원 및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