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40 (수)
창원교육지원청, '주제가 있는 계약교실' 연수, 청렴과 전문성을 다지다.
창원교육지원청, '주제가 있는 계약교실' 연수, 청렴과 전문성을 다지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10.1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 민원업무 최소화하여 계약행정 청렴도 기여

창원교육지원청은 학교 계약업무의 청렴성 향상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2021 주제가 있는 계약교실’ 연수를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지난 9월 16일부터 11월 11일까지 5회에 걸쳐 △시설공사 원가계산 및 설계도서 실무 △공사계약 △물품계약 △용역계약 △계약일반 분야로 나눠 계약담당자들이 필요한 연수를 선택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는 경남교육청 미래교육지원 플랫폼 ‘아이톡톡’을 활용해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되며, 참여 예정 인원보다 많은 인원이 신청하여 계약업무의 전문성을 키우고자 하는 지방공무원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선 학교 및 기관의 계약업무 담당자들은 “연수를 통해 부족했던 업무 분야를 되짚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서로 궁금하거나 새로운 정보는 물론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연수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신미영 교육재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계약업무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