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20 (화)
`정신응급 대응체계 강화` 관계기관 간담회
`정신응급 대응체계 강화` 관계기관 간담회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0.13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정신응급대응체계 강화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지난 7일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정신응급대응체계 강화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김해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참여

효율적 업무 소통 방안 마련

김해시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관련기관과 함께 정신응급대응체계 강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7일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시민 우울과 불안증상 호소 등 정신건강문제 발생과 경기불황으로 인한 자살율 증가 우려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적으로 보면 △김해시 자살현황 및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정신건강사업 현황 △기관별 응급대응사례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자살시도자 및 자살유가족 정보공유 방안 △응급대응 관련 활성화 방안 및 건의사항 논의 등이다.

이처럼 시는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유지해 자살율 증가를 미연에 방지하고 자ㆍ타해 위험이 있는 정신질환자 및 자살시도자에 대한 정신응급대응체계를 마련하는 등 자살예방 및 정신응급대응을 위한 통합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종학 김해시보건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찰, 소방과 효율적 업무 소통 방안을 마련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정신응급대응체계를 조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공동대응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