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33 (목)
박종훈 교육감, 작은학교 살리기 현장 방문
박종훈 교육감, 작은학교 살리기 현장 방문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0.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장목중학교 찾아 학교·지역주민과 간담회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이 13일 오후 거제 장목중학교를 방문해 학교장, 지역주민 등과 작은학교 살리기 정책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상욱 교장, 박창석 장목학원 상임이사, 양성우 학교운영위원장, 옥치덕 장목면장, 이정화 학부모회장 등 학교와 지역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장목중학교는 1학년 9명, 2학년 5명, 3학년 8명으로 3학급에 전교생 22명이다. 지난 1953년 문을 연 이 학교는 한때 학생 700~800명이 다닐 정도로 큰 규모였으나, 지금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존폐 위기에 처했다.

이에 학교법인은 지난 3월 대학 교수 출신의 박상욱 교장(43)을 영입,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장목중학교는 △학력신장 △진로역량 강화 △오래 머무르는 학교를 목표로 교육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협력형 마을학교, 제한적 공동학구제 시행 등 학생 유치 노력에 힘쓰고 있다.

박상욱 장목중 교장은 “작은 학교의 강점을 충분히 활용하면 교육 경쟁력 면에서 큰 학교보다 경쟁 우위에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박 교장은 학교를 살리기 위해 타 지역의 좋은 사례를 참고하여 K팝 특성화중학교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박종훈 교육감은 “대도시와 달리 학령인구의 감소로 농어촌지역 학교의 운영이 더 어렵다. 젊은 학자가 작은 학교의 교장으로 올 때는 분명 큰 열정을 지니고 왔을 것이다.”며 “교장선생님의 의지를 높이 평가하고 우리 교육청이 도울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박 교육감은 간담회 후 영어교실과 밴드부, 도서실을 둘러보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