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07 (금)
“경남 교사 잇단 불법촬영 대책 마련을”
“경남 교사 잇단 불법촬영 대책 마련을”
  • 김명일ㆍ박민석 기자
  • 승인 2021.10.12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김해여성의전화 등 도내 41개 단체가 경남교육청 앞에서 1인 시위에 나서면서 교사 성범죄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 김해여성의전화
12일 김해여성의전화 등 도내 41개 단체가 경남교육청 앞에서 1인 시위에 나서면서 교사 성범죄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 김해여성의전화

경남 41개 여성단체 비판 성명

“학내 범죄 후 1년간 대책 없어”

도교육청 앞 릴레이 시위 돌입

연이은 교사들의 불법촬영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경남교육청이 시민단체의 거센 비판에 당면했다.

최근 창원의 한 고등학교에서도 교사에 의한 불법촬영이 경찰의 조사를 받는 가운데 시민단체들은 교육당국이 제대로 된 성범죄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지 못했다며 지적하고 있다.

김해여성의전화 등 도내 41개 단체가 12일 성명을 내고 경남교육청의 사과와 불법촬영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앞서 지난 7일 창원서부경찰서는 학교 교무실과 교실에서 학생들의 치마 속을 불법 촬영한 30대 교사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의 범행은 피해 학생이 부모에게 알리면서 드러나게 됐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교사의 휴대전화와 컴퓨터 등에는 다수의 불법 촬영 영상물이 확인됐다.

경남교육청은 최근 교원인사위원회를 통해 A씨를 직위해제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불법촬영 피해 전수조사를 진행하는 등 자체 조사에 착수했다.

이들 단체는 성명에서 “지난해 김해 지역 교사 불법 촬영 사건이 발생했을 당시 교육당국의 변화를 촉구했지만 또 다시 교사에 의한 불법촬영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내 성범죄 발생 이후 박 교육감은 강력한 징계를 통해 안전한 경남 교육을 1년 동안 학교는 달라지지 않았고 박 교육감은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만들어 나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이들은 “경남에서만 지난 2017년 창원, 2020년 김해ㆍ창녕, 그리고 최근 창원에서 일어난 사건까지 공개된 것만 4번 째 불법촬영 사건”이라며 “박 교욱감과 경남교육청은 이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하고 불법촬영 대책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경남교육청 앞에서 박 교육감의 사과와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에 돌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