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4 (목)
내외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비대면 경로잔치
내외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비대면 경로잔치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0.06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내외동행정복지센터와 청년회 관계자 등이 지역 경로당에 결로잔치를 대신해 각종 물품을 전달하기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 내외동행정복지센터와 청년회 관계자 등이 지역 경로당에 결로잔치를 대신해 각종 물품을 전달하기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5~8일 지역 33개 경로당 방문

방역용품ㆍ과일 등 개별 배포

김해시 내외동행정복지센터는 10월 경로의 달 및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이해 내외동청년회(회장 백성현)와 함께 지난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4일간 `찾아가는 비대면 경로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로잔치 개최가 쉽지 않은 가운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 기간 지역 내 33개 경로당을 직접 찾아다니며 청년회에서 준비한 떡, 과일, 음료와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경로당에 전달한다.

회원들은 원하는 시간에 경로당에 방문해 물품을 수령, 각자 가정에서 음식물 등을 섭취한다.

어르신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로잔치를 못하고 아쉬웠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안부를 물어주고 음식과 방역물품을 전해주니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백성현 내외동 청년회장은 "코로나19로 갑갑하고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웃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조정현 내외동장은 "비대면 경로잔치를 위해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물품을 준비하고 어르신들을 찾아다니며 땀 흘린 청년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찾아가는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