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19 (목)
"도민 교육 성과 만족할 교육감후보 추천"
"도민 교육 성과 만족할 교육감후보 추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10.05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형 참 좋은 교육감후보 단일화 추천위원회가 지난 2일 창립식을 가졌다.
경남형 참 좋은 교육감후보 단일화 추천위원회가 지난 2일 창립식을 가졌다.

`경남 참 좋은 단일화 추천위` 창립식

뉴라이트 연합 등 보수 성향 13곳

시ㆍ군 지부 설립ㆍ회원 모집 목표

박종옥 뉴라이트 경남학부모연합 상임대표는 지난 2일 `경남형 참 좋은 교육감후보 단일화 추천위` 창립식을 했다고 5일 밝혔다.

추천위는 지난달 11일 뉴라이트 경남 학부모연합을 비롯해 경남 도 단위 보수 성향 13개 단체가 모여 예비 모임을 거쳐 이번에 창립식을 했다.

이날 창립식에서 김규원 전교총회장과 김창윤 전경남학운위 대표 등이 공동대표로 선임됐다. 박종옥 뉴라이트 경남학부모연합 상임대표는 집행위원장에 선임됐다.

추천위 목표는 올 연말까지 시, 군 단위로 지부를 설립하고 1만 명 이상의 회원을 모집, 내년 선거에서 좋은 교육감 후보를 당선시키는 것이다.

단일 후보 추천은 자체 여론조사를 실시해 진행할 계획이며, 상황에 따라 본선 후보 등록 한달 전후로 언론사 여론조사 결과를 기준으로 단일화를 시도할 수도 있고, 절차에 따른 단일화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추천위 자체에서 경남형 참 교육감 후보를 추천하기로 했다.

박종옥 상임대표는 "교육감 후보자 등록 한 달 전까지 후보 단일화를 이루지 못하면, 학생ㆍ학부모ㆍ도민이 만족할만한 교육 성과를 낼 수 있는 후보를 여론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후보를 추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