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42 (금)
함안군, 코로나19 확산 차단 홍보ㆍ접종 독려
함안군, 코로나19 확산 차단 홍보ㆍ접종 독려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1.10.05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 주재 `10월 연석회의` 개최

청렴도 평가 좋은 등급 위해 노력

조근제 함안군수는 5일 `10월 연석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잠시 멈춤` 홍보와 백신 접종 독려,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대비, 용역 수행 철저, 제277회 군의회에 만전을 기해줄 것 등을 당부했다.

조 군수는 추석 전후 이동과 접촉이 늘어나면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인 점을 강조하고, `잠시 멈춤` 캠페인을 지속 홍보하면서 백신 미접종자와 외국인의 백신접종을 독려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기간임을 상기시키며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아 도내 군부 중 3위를 차지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좋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전 직원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 조 군수는 "부패 없는 청렴한 행정은 공직사회의 가장 기본이 되는 덕목"이라며 "평소 업무추진 시 군민 중심의 현장행정을 펼쳐 주민만족도를 높이고,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이 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많은 용역비가 투입되는 각종 용역 수행과 관련한 지시도 있었다. 조 군수는 용역 수행 시 일련의 절차를 거쳐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반영하면서도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막아 최상의 용역 성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용역 관리를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조 군수는 이달 중 열리는 제277회 군의회 임시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지시했다. 특히 부서별 소관 업무 관련 조례안이 원안대로 가결될 수 있도록 군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 군수는 "각 부서에서는 소관 업무 관련 조례안에 대해 충분히 파악한 후 핵심시책에 대해서는 상세히 설명하여 현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의회의 협조를 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