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26 (목)
고성군, 경남도 자원봉사대축제 3관왕
고성군, 경남도 자원봉사대축제 3관왕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10.05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경남도자원봉사대축제`에서 어깨동무봉사단 회원 황미수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2021년 경남도자원봉사대축제`에서 어깨동무봉사단 회원 황미수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어깨동무봉사단 황미수 씨 최우수

청소년문화의 집 우수ㆍ고성읍 캠프 장려

고성군이 `2021년 경남도자원봉사대축제`에서 3개 부문에 1명의 자원봉사자와 3개의 자원봉사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

경남도 자원봉사대축제에서 열린 `이그나이트×경남대회`에서는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경남대회`에서 수기사례 발표로 2등을 차지한 어깨동무봉사단 회원 황미수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황미수 씨의 수기사례는 사례관리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았던 가족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과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내용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자원봉사 프로그램 경진대회` 공모 분야에서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 돌봄봉사회가 `내가 살고 있는 마을에서 함께 어울려 살기` 활동으로 우수상을, 고성읍 자원봉사캠프에서 `플라스틱과 이별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고성군청소년문화의집이 콘텐츠 응모분야에서 `슬기로운 재활용 생활` 활동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남도자원봉사대축제는 지역사회의 주요 사회적 현안을 주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안녕캠페인의 SRGs(사회적 관계회복 목표)를 기반으로 설정된 타깃과 자원봉사활동 사례를 확산해 경남지역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자원봉사자(또는 단체)를 선정 및 시상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경진대회이다.

구원석 주민생활과장은 "2021 경남도자원봉사대축제를 맞아 프로그램 경진대회 수상자들 모두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고, 지역사회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