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08 (목)
거창군, 2021년 하반기 토석채취업 관계자 교육
거창군, 2021년 하반기 토석채취업 관계자 교육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1.10.05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의 2021년 하반기 토석채취업 관계자 교육 모습.
거창군의 2021년 하반기 토석채취업 관계자 교육 모습.

현장관리담당자 등 15여명 참석

채취 방법ㆍ비산먼지 저감 등 배워

거창군은 지난 1일 거창항노화힐링랜드 산림치유센터에서 지역 내 토석채취업자, 현장관리담당자, 현장소장 등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하반기 토석채취업 관계자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교육은 손 소독,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으며 군은 토석채취장 경계 및 완충구역 표시, 계단식 채취 기준 준수 등 토석채취방법과 비산먼지 저감 방안, 환경영향평가 협의내용 이행여부 등에 대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토석운반 차량의 과속, 난폭운전, 차량덮개 미장착 등 안전 불감증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관련 법령 미준수 시 벌칙 및 과태료 부과 사항 등을 안내했다.

강신여 산림과장은 "거창군의 화강석 산업은 지역 실물경제의 큰 역할을 하고 있지만 최근 소음, 진동, 비산먼지 등 잦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어 토석채취업 관계자의 행정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기본적인 규정을 준수하고 토석채취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해 석재산업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국내 3대 화강석 채석 산지 중의 하나로 석재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상ㆍ하반기 정기적인 토석채취업 관계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