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20 (화)
경남 미래 회계전문가 한자리서 실력 겨뤄
경남 미래 회계전문가 한자리서 실력 겨뤄
  • 황원식 기자
  • 승인 2021.10.04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회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가 지난 2일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 등 50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제27회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가 지난 2일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 등 50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제27회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

이재서 학생 교육부장관상 수상

제27회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가 지난 2일 회계학도의 꿈을 키우고 있는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 등 50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 및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와 경남대학교의 공동 주관이다.

본 경진대회는 전국에서 가장 전통 있는 대회로 개최 목적은 실력 있는 기업회계전문가 육성과 기업회계 환경을 온라인(On-Line) 시대에 적합한 선진화된 환경을 구축하는 데 있다.

특히 27년 동안 연이어 개최된 경진대회와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의 적극적인 교육 및 홍보활동으로 전국 상업계열 특성화고등학교와 경상계열 대학교에서 전산회계를 정규 교과목으로 채택하게 했으며, 대부분의 기업에서 전산회계 및 ERP 프로그램을 도입해 회계처리와 경영관리에 임하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이 대회의 주요 입상자는 경진대회의 최고상인 전체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은 고교부 기업세무회계 2급 이재서(부산정보고등학교), 행정안전부장관상은 대학일반부 기업세무회계 1급 장민기(경남대학교), 고교부 전산회계정보 1급 성은주(사천여자고등학교) 씨가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고교부 ERP회계 2급 오가영(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 대학일반부 ERP회계 1급 장민기(경남대학교) 씨가 수상했고,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은 전산회계정보 2급 서민지(사천여자고등학교), 전산세무회계 2급 백승혜(경상국립대학교) 씨가 수상했다.

부분별 대상인 경남도교육감상은 전산회계정보 1급 이가연(사천여자고등학교), 전산회계정보 2급 임시연(한일여자고등학교), 전산세무회계 1급 박정민(정우컴퓨터전산회계학원), 전산세무회계 2급 현주은(경상국립대학교), 기업세무회계 1급 전민영(경남대학교), 기업세무회계 2급 이다견(계성여자고등학교), ERP회계 1급 전민영(경남대학교), ERP회계 2급 이재서(부산정보고등학교)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우리나라 회계발전 및 후학들의 장학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경도((주)다온글로벌) 씨가 한국생산성본부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오랜 기간 동안 학생지도와 회계학도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태완 교수(경남대학교)와 이연지 교감(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이 교육대상(한국세무사회장)을 수상했다.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 김승현 회장은 “코로나 위기상황에서도 우리나라 경제가 한걸음 더 나아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는 기업회계의 투명성 확보와 회계정보 이용자들이 필요한 회계정보를 적시성 있게 실시간에 제공받을 수 있는 전산회계프로그램의 활용은 시대가 요구하고 있는 필수적인 기업회계 처리 수단이다”고 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대회 전일과 당일에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확실한 방역실시 및 참가 학생과 인솔 지도자에게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