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 관심 증대ㆍ과학기술 인재 육성 바라죠"
"해양환경 관심 증대ㆍ과학기술 인재 육성 바라죠"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1.10.04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정보주 공동대표, 산양초등학교 권복주 교장,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김세종 원장, 당포마을 변수덕 이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정보주 공동대표, 산양초등학교 권복주 교장,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김세종 원장, 당포마을 변수덕 이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Lㆍ통영 산양초ㆍ문제해결플랫폼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 등` 업무협약

도서 기증ㆍ전시ㆍ견학 제공 등 협력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김세종)은 통영 산양초등학교(교장 권복주), 당포마을(이장 변수덕), 경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공동대표 정보주)과 함께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 및 지역사회 과학기술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일 통영 산양초 도서관에서 KTL 김세종 원장, 이도명 사회적가치추진단장(산양초) 권복주 교장, 이종호 교사(당포마을) 변수덕 이장(경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정보주 공동대표, 심인경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L과 당포마을, 산양초, 경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해양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데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전시, 환경교육 등 다채로운 활동에 서로 협력한다.

KTL은 도서 기증 및 과학기술 견학. 체험 기회를 제공해 과학기술 미래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산양초는 학생들이 과학기술 견학. 체험기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할 계획이다.

경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해양쓰레기 관련 의제 사업화 지원과 학생, 학부모 등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을 위한 워크숍과 홍보 확산에 협력한다.

KTL 임직원, 산양초 교사, 당포마을 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쓰레기 전시작품 관람, 현장 환경교육, 해양쓰레기 수거활동, UCC 촬영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해양 환경 및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세종 KTL 원장은 "해양환경에 대한 대해 관심이 증대되고 지역 어린이들이 과학기술 인재로 육성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TL은 환경문제 해결, 사회적 책임, 지역발전 등 다양한 분야 사회적 가치 추진하며,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