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8 (금)
남해군, 마늘명품화기금 운용심의위 개최
남해군, 마늘명품화기금 운용심의위 개최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09.30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마늘단지 운영사업 등 심의

남도마늘 모본 주아재배 예정

남해군은 지난 28일 박춘기 부군수를 비롯한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 마늘명품화기금 운용심의위원회(위원장 박춘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요 안건으로는 오는 2022년도 기금 조성 및 운용계획의 건으로 씨마늘단지 운영사업과 명품 남해마늘 홍보 추진 사업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다.

씨마늘단지 조성사업은 소수 정예의 군단위 작목반으로 결성한 `씨마늘연구회`(대표 한진균/ 회원 12명)를 통해 생장점 배양 남도마늘을 모본으로 해 체계적인 주아재배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마늘종 수익 손실 보전을 기반으로 한 지원금으로 책정했다. 2022년도에는 7.7㏊ 규모, 일반농가에 26t(주아 1세대 1t, 2세대 25t)을 공급할 계획이다.

혹여 종구용으로 쓰지 않고 이듬해 판매품으로 나오는 마늘이 있을 경우 명단공유를 통해 행정과 농협이 협력해 종구용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등 공급 후 사후관리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명품 남해마늘 홍보 추진사업은 TV, 온라인 등 광고매체 송출과 소비촉진 판촉활동 행사 참여를 위한 비용으로, 코로나19 장기 지속화에 따른 온라인 홍보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남해마늘의 우수성을 라이브쇼핑, 지상파 방송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기 위해 편성했다.

마늘명품화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원장인 박춘기 부군수는 "지역 내 농업인분들께서도 명품 남해마늘 생산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