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고3 수험생을 위한 모의면접 캠프 개최
경남교육청, 고3 수험생을 위한 모의면접 캠프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9.3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 수시모집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실전모의면접 기회 제공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대학 수시모집에 지원한 도내 고3 학생들을 위해 「고3을 위한 찾아가는 권역별 모의면접 캠프」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의면접 캠프는 10월 2일 서부권(진양고), 9일 동부권(김해고), 16일 남부권(동원고), 23일 중부권(창원여고)으로 나누어 실시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경남교육청은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고3 수험생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면접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캠프를 마련하였다. 대학별 고사인 면접은 제시문면접, 심층확인면접, 화상면접 등 여러 유형이 있으므로, 학생은 자신에게 맞는 면접 유형을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화상면접을 실시하는 대학들이 있다. 화상면접은 직접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학 내의 별도실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대학도 있다. 따라서 이번 면접 캠프에 화상면접을 신청한 학생은 직접 면접캠프 장소로 방문하여 면접을 실시한다.

이번 모의면접 캠프의 특징은 학생들의 지원 대학 전형별 면접유형과 방법 등을 사전에 파악하여 지원 대학의 모집단위에 맞게 실전과 같은 경험을 쌓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경남교육청은 모의면접 캠프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면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교사와 함께 효율적으로 면접을 준비함으로써 긴장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은 키우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면접캠프의 면접위원은 대학입시와 면접교육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들이다. 면접캠프를 진행하는 경남대입정보센터는 면접유형별 모의면접 문항을 자체 개발하여 활용한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면접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면접고사의 이해, 2020, 2021학년도 대학별 기출문제와 2022학년도 예상문제, 면접평가 예시문항 등을 수록한 자료집도 배부한다.

경남교육청 홍정희진로교육과장은 “수시모집 대학별고사 중 하나인 면접을 준비하는 고3수험생들이 모의면접캠프를 디딤돌로 삼아 지원 대학 및 학과에 진학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