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8 (금)
"김해향교 발전ㆍ유림 화합에 열과 성 다하겠다"
"김해향교 발전ㆍ유림 화합에 열과 성 다하겠다"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09.29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제36대 김해향교 전교로 취임한 송우진 전교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29일 제36대 김해향교 전교로 취임한 송우진 전교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전교 이ㆍ취임식… 송우진 전교 취임

지역 전통문화 계승 발전에 앞장

젊은 유림 영업 등 조직 재정비

깊은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는 김해 유림들의 새로운 전교를 맞이하는 행사가 29일 오전 11시 개최돼 제35대 김일구 전교가 퇴임하고 제36대 송우진 전교가 취임했다.

이날 이ㆍ취임식에는 한기인 경남 향교재단 이사장, 김기영 김정호 국회의원 부인, 김진기 도의원, 김성호 김해시문화국장, 김학길 김해왕릉 참봉, 김두만 김해문화원장, 이갑순 노인회장, 정유진 경남매일 이사와 자문위원ㆍ유림 지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송우진 전교는 취임사를 통해 "전교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모든 분들에게 보답하는 길을 오직 열과 성을 다해 향교발전과 유림 화합에 도모하는 것으로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할 것이다"며 "그간 이어온 김해향교의 정신을 잇고 젊은 유림 영업 등 조직 재정비ㆍ분위기 쇄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우리 향교 발전을 위해 3년 동안 최선을 다하신 김일구 전교님에게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선임으로서 더욱 많은 관심과 자문에 계속 참여 주시길 바란다"고 이임하는 김 전교에 감사를 전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민족 고유의 유교 정신과 전통문화를 보급하는데 선두적 역할을 하는 김해향교의 새로운 전교가 되신 송우진 전교의 취임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현대와 전통이 공존하는 김해향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우진 김해향교 전교는 2024년 9월까지 김해향교 수장으로서 전교 업무를 수행하며 김해시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