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55 (토)
정구점 영산대 교수<웰니스관광연구원장>, 올 관광진흥유공자 표창
정구점 영산대 교수<웰니스관광연구원장>, 올 관광진흥유공자 표창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1.09.28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구점 교수
정구점 교수

2009년부터 국내 웰니스관광 소개ㆍ홍보

"국내외 관광 활성화 전략 수립 필요해"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호텔관광대학 웰니스관광연구원장 정구점 교수가 제48회 세계관광을 날인 지난 27일 문화체육관광부의 올해 관광진흥유공자 국가표창을 수상했다.

문체부는 관광산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의 공적을 기리고 관광인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높이고자 각계의 추천을 받아 포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정 교수는 관광분야에서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정 교수는 웰니스(wellness) 관광의 글로벌 선구자(pioneer)로서 2009년부터 국내에 웰니스관광을 소개하고 글로벌웰니스재단(GWI USA)에 한국대표로 수년간 참석해 한국의 웰니스관광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세계적으로 홍보해왔다.

그는 해양수산부의 해양치유 선도지역 공모사업 경남권역 책임교수, 웰니스관광 클러스트사업 지역추진위원장, 부산시와 경남도, 강원도 등 지자체의 웰니스관광자문위원, 휴양치유학회 수석부회장, 한국치유학회 자문위원, 국회 치유포럼 좌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또한 영어로 진행되는 관광대학원 강의에 웰니스관광을 접목해 외국인 유학생 석ㆍ박사를 양성하고 있다.

정 교수는 "예방건강 시대를 맞아 한국의 자연치유 역량과 웰니스자원을 신(新)관광동력으로 하는 광역지자체별 맞춤형 K-웰니스관광 플랫폼을 구축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국내외 관광을 활성화하는 관광전략의 선제적 수립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