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30 (금)
학부모와 소통하는 경남교육사랑방 개최
학부모와 소통하는 경남교육사랑방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9.2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훈 교육감, 하동지역 방문 교육현안에 대한 소통의 자리 가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8일 오전 하동교육지원청에서 하동지역 학부모 등 40여 명과 ‘경남교육 사랑방’을 개최했다.

‘학부모와 소통하는 경남교육 사랑방’은 박종훈 교육감이 취임한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학교 현장 및 학부모와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 수립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사랑방 행사는 코로나 시대 경남교육 대전환, 미래교육 대비, 지역 교육현안 등 다양한 교육 주제에 대한 도내 학부모의 고충을 듣고 함께 대안을 찾기 위하여 마련된 것이다.

이날 행사는 박종훈 교육감이 학부모를 맞이한 뒤 간단한 몸풀기 공감놀이로 마음을 열며 행사를 시작했다.

이어 하동지역 학부모가 직접 진행을 맡아 ▲농촌지역 방과후 수업의 다양화 ▲아이톡톡 활용방법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지역격차 해소 방안 ▲행복마을학교 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을 주제로 자유발언, 질의응답을 하며 지역 교육정책에 대하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코로나19에 따른 경남교육재난지원금과 1인 1스마트 기기 지급에 대한 질문을 받고 박종훈 교육감이 자세하게 설명하며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박종훈 교육감은 “하동지역의 학부모님과 간단한 놀이와 지역현안 주제를 놓고 소통을 하면서 학부모님의 고충을 세세하게 알게 되었다”면서 “사랑방에서 나온 요구사항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8개 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되는 ‘경남교육 사랑방’은 ▲9월 하동, 함양 ▲10월 함안, 거제, 통영, 거창, 사천, 남해, 진주, 의령, 합천, 밀양, 창녕 ▲11월 고성, 산청, 양산, 김해 ▲12월 마산, 진해, 창원 지역에서 총 20회 열릴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각 교육지원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